SITEMAP

최신소식

겨울철 화재 대비 AIoT 화재예방솔루션 안전점검 실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조회 7회 작성일 25-03-20 14:16

본문

엘디티-KT충남충북광역본부

불꽃·연기 스마트센서 탑재
KT 무선망 통해 모니터링


 

9a6998dcb5d058ce61f7796f8698d388_1742447635_0547.JPG
KT충남충북광역본부에서 관계자들이 엘디티의 세이프메이트(SafeMate)가 설치된 점포에서 화재 상황을 

연출해 실시간 관제 알람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KT충남충북광역본부]


[정보통신신문=성원영기자 


스마트 재난안전 솔루션 전문기업 ㈜엘디티(대표 정재천)는 KT충남충북광역본부와 함께 대전산성전통시장에서 겨울철 화재를 대비하기 위해 AIoT 기반 화재 예방 솔루션 세이프메이트(SafeMate)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대전광역시 중구청, 산성전통시장상인회와 협력했으며, 실제 화재 상황을 가상으로 연출하고, 실시간 관제 시스템의 작동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이프메이트는 엘디티가 개발한 AIoT 기반 화재 조기 감지솔루션으로 기존의 연기, 열 감지기와는 별도로 불꽃, 연기, 온도를 감지하는 스마트센서를 활용한다.

또한, KT의 무선망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화재 발생 시 관할 소방서 및 관계자에게 온라인, 어플리케이션 등 다매체 알람 서비스를 제공해 대형 화재를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해당 솔루션은 지난해 2월 2일 전라북도 군산 신영시장에서 발생한 화재 당시, 신속한 작동으로 소방당국의 빠른 대응을 지원해 피해를 최소화했다고 평가받는다. 

더불어, 엘디티는 지난 2020년부터 지금까지 전국 51개 지자체 관할 전통시장 1만3000여개 점포 중에서 27건의 화재를 조기 진압·예방해 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했다고 전했다. 

정재천 엘디티 대표이사는 “세이프메이트는 AI 및 IoT 기반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조기 화재 감지 및 신속한 대응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KT와 협력해 전통시장을 비롯한 다양한 공간에서 화재 예방 및 안전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 정보통신신문 https://www.koi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8232

 

Total 62건 1 페이지
  • RSS

검색